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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화(모듈화) 시대와 개인의 전문화 2015-06-09
블록처럼 착착.. 스마트폰·車도 '조립 時代'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50609030610424

- 미디어다음 2015년 6월 9일 미디어 다음 기사 -

기자는 구글의 아라폰, 조립PC, 폭스바겐의 MQB(레고 블록형 설계) 등을 예로 들며 조립 및 모듈화가 각광 받고 있다고 전한다.
모듈화가 주는 강점은 중복의 낭비를 줄인다는 점, 빠른 변화와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 더 적은 비용으로 더 효율적인 결과를 가져 온다는 점 등이다.

기사를 읽으면서 이 개념이 회사에서의 개인의 전문화와 통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각 개인이 자기의 영역에서 최고의 전문성(모듈)을 확보하고, 개개인의 전문역량을 유기체적으로 결합하여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를 달성 하는 것.

기존 맞춤형 생산 (조립화의 반대개념) 처럼 업무를 위해 개인의 역량을 분산시키지 않고, 각 분야별 개인의 역량을 극대화 시키고 그 것을 유기적으오 연결하는 것.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개인의 역량을 구분하는 것, 그 역량을 이해하고 강화하는 것, 그리고 이것들을 연결하기 위한 효과적인 의사소통 등이 전제되어야 할 것이다.
그건 조립화에서는 설계라고 한다면, 회사에서는 리더십이 될 것이다.

극대화 된 나의 가치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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