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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 전제품 자주하는 질문(JTUM, JTCM, CM200U, PM100 등) 2019-06-27
마이크 전제품 자주하는 질문(FAQ)

Q1 : 소리가 안나요.
① 최초 구입 후 PC연결시 소리가 안나는 경우
A : 제어판 -> 소리 -> 녹음 탭으로 이동 -> 인식된 마이크 클릭 -> 하단의 속성버튼 -> 수신대기 탭으로 이동 -> “이 장치로 듣기” 체크박스 체크 -> 적용

위 설정 후에도 소리가 나지 않을 경우 바로 밑 “이 장치로 재생” 의 장치를 하나씩 바꿔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② PM100제품 구입 후 스마트폰 연결시 소리가 안나는 경우
A : PM100 제품은 4극단자(입,출력 통합)를 사용하므로 마이크 연결시 스마트폰의 스피커로 출력이 되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기본설치되어 있는 음성녹음 어플을 이용하여 녹음 후 마이크를 제거하여 녹음된 파일을 확인하시는 방법으로 제품의 동작여부를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③ PM100제품 구입 후 PC 연결시 소리가 안나는 경우
A : PC연결시에는 동봉된 3극변환 젠더를 이용하셔야 하며 ①번 항목의 설정을 진행하신 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Q2 : 마이크 소리가 너무 작아요.
A : 제어판 -> 소리 -> 녹음 탭으로 이동 -> 인식된 마이크 클릭 -> 하단의 속성버튼 -> 수준 탭 이동 -> 마이크 볼륨조절

70~80정도로 두고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JTCM-300, JTCM-500 제품의 경우 48V 전원을 이용하는 제품으로 팬텀파워를 별도로 사용하셔야 정상적인 소리출력이 가능합니다.

Q3 : 잡음이 너무 심해요.
A : 콘덴서 마이크의 잡음, 화이트 노이즈 등은 PC환경과 PC의 영향을 많이 타게 됩니다.
PC의 조립상태, 이용하시는 그래픽카드, 파워서플라이 등의 전류로 인한 노이즈가 발생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어느 부분에서 발생되는 잡음인지는 별도로 확인하시어 이용하시는 PC에 맞게 설정을 잡아주셔야 합니다.
검색포털사이트에서 “마이크 노이즈”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해당부분을 확인하시기 전에 마이크의 증폭이 최하로 되어있는지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어판 -> 소리 -> 녹음 탭으로 이동 -> 인식된 마이크 클릭 -> 하단의 속성버튼 -> 수준 탭 이동 -> 마이크 증폭을 최하 0.0dB로 설정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콘덴서 마이크의 화이트노이즈는 어느정도 모든 마이크가 대부분 갖고있는 부분이며 이는 콘덴서마이크 특성상 예민한 부분을 갖고 있어 발생되며 일반 마이크나 스피커의 경우에도 볼륨을 최대치로 올리면 어느정도의 화이트노이즈가 발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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