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제품정보
자료실(다운로드)
A/S Guide
질문 및 제안
FAQ
조이트론 칼럼
 
HOME > SUPPORT > FAQ
DVD코드프리가 불법이다? 2003-04-22
코드프리란?

DVD영상물에 있는 국가코드를 해제하여 국가에 관계 없이 플레이할 수 있게 해주는 것으로 하드웨어적으로 하는 방법과 소프트웨어적으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하는 방법은 당연히 아무 문제가 없으며, 하드웨어적으로 하는 것도 불법이 아닙니다.

DVD 제조 업체들은 DVD 산업 관련 최상위 단체인 'DVD Forum'의 자체 규약에 의거, 플레이어 제조 시 반드시 지역코드를 설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그들의 규약이지 일반인에게까지 강요할 수 있는 법의 형태를 갖추지는 않고 있습니다.

즉, DVD 재생관련 제품들을 정당한 대가를 치르고 구매한 사용자들이 자신의 용도에 맞게 개조할 자유까지 제한할 수 있는 권리까지 부여 받은 것은 절대 아닙니다.

현재 DVD Forum을 넘어 이에 관해 언급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규약은 클린턴 정부가 주축이 되어 추진된 Digital Millenium Copyright Act (DMCA)라는 규약입니다.

하지만 이 법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된 사항은 DVD 타이틀의 분배권 (Distribution Right)과 불법복제 방지에 관한 규제에 대한 내용이지 플레이어의 지역 코드 설정 및 해제에 관한 내용은 아닙니다.
(출처 : DVDprime.com)

하지만 하드웨어적으로 개조를 할 경우에는 제조사로부터 A/S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코드프리를 가능하게 하는 제품은
PS2인 경우는 액션리플레이와 DVD 리젼프리라는 제품이
GameCube용으로는 FreeLoader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 데이텔(datel)사에서 제작한 제품입니다.
 
 
본사 :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 121 에이스가산타워 701호         A/S센터 :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 121 에이스가산타워 711호 02-3275-1173
COPYRIGHT ⓒ JOYTRON ALL RIGHTS RESERVED     | 인트라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