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트론 리뷰어 소개
리뷰어 신청
리뷰신청 및 이벤트
리뷰보기
 
HOME > REVIEW > 리뷰보기
[싸이복스DX] 다이렉트인풋과 엑스인풋을 모두 지원하는 조이패드 2012-09-16
 


리뷰어 : 김신의 (myloveu00@naver.com)     

 

싸이복스 조이패드로 잘 알려진 조이트론에서 2012년 신형 조이패드인 싸이복스DX를 출시하였다. 싸이복스 DX는 기존의 싸이복스 시리즈와 외형면에서는 큰 변화가 없었지만 호환성 중심으로 개선된 신형 조이패드로 다이텍드 인풋과 엑스 인풋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모델이다.



다이렉트 인풋은 게임 등에서 조이패드를 제어하는 기술인데 다이렉트X 10버전 부터는 엑스 인풋으로 대체되었다. 따라서 최근게임에서 조이패드의 모든 기능을 원할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엑스 인풋이 지원되는 조이패드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싸이복스DX의 디자인과 버튼 배열은 기존의 싸이복스 시리즈와는 큰 차이는 없지만 중앙부의 기능버튼이 모여있는 부분에 DX버튼이 추가되어 빠르게 다이렉트 인풋과 엑스 인풋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싸이복스 DX의 구성물품은 조이패드와 국문설명서 1부, 다이렉트 인풋 진동드라이버가 제공된다. 엑스인풋의 경우 USB 연결시 자동으로 진동 드라이버를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설치되지만 다이렉트 인풋 환경에서 진동 기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동봉된 CD를 설치해주어야 하는 것이다.





 




 ▲ 엑스인풋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검색해서 설치하는 것을 볼 수 있다.










 ▲ 코나미의 명작. 위닝일레븐 2012

 



 

 

▲ 위닝일레븐 2012는 두 가지(다이렉트인풋, 엑스인풋)을 모두 지원하지만 그렇지 못한 게임도 있다.

 

싸이복스DX의 장점은 다이렉트인풋이나 엑스인풋 둘 중하나만 지원하는 게임에서도 폭넓게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인 게임용 장비인 것이다.

 









▲ 싸이복스DX를 활용하면 콘솔게임기에서 게임하는 맛이 난다.



게임에서 싸이복스DX를 실제 체험해 보았다. 키보드로 플레이 할 때의 딱딱함이 아닌 XBOX와 같은 콘솔게임기에서 게임을 하듯 몰입감이 상승하는 것을 느껴볼 수 있었다.

 



 

▲ 다이렉트 인풋 환경에서 에뮬 게임 테스트(동영상)

 

고전게임에서도 싸이복스DX의 진가는 발휘된다. 롬파일 로딩을 위한 에물레이트 프로그램과도 싸이복스DX는 호환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조이트론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 www.joytron.co.kr )

 

싸이복스DX는 기존 싸이복스 시리즈와 달리 호환성에서 차별화된 제품이라는 것을 리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가격은 다나와와 네이버쇼핑 등을 통해 조사해보니 2012년 9월 기준 최저가 16,000원~ 최고가 22,300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콘솔게임의 맛을 PC에서 즐길수 있는 점도 싸이복스DX가 가지는 매력이다.(끝)

 

 

 

 
 
본사 :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 121 에이스가산타워 701호         A/S센터 :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 121 에이스가산타워 711호 02-3275-1173
COPYRIGHT ⓒ JOYTRON ALL RIGHTS RESERVED     | 인트라넷